이제 기체를 조작하는 실기시험입니다.


감독관(평가관이라고도 하는데 정식 명칭은 실기평가조종자)의 지시에 따라 기체에 시동을 거는 순간부터 시간이 측정되기 시작하며 총 7 종류의 비행을 10분 안에 착륙을 마쳐야 합니다.


사진과 함께 각 단계를 살펴보겠습니다.



① 시동을 걸고 기체를 3~5m 고도로 [이착륙장]으로부터 이륙 시킵니다. 참고로 앞서 비행 준비 단계를 비롯한 모든 구호들은 교육기관이나 교관에 따라 여러가지 버전이 있습니만 결국 공통점은 '초경량비행장치조종자 실기시험 채점표 및 표준서'의 모든 절차가 담겨 있다는 점입니다.


쨌든 이륙이 이뤄졌다면 곧이어 기체의 이상 유무를 확인하기 위한 점검 단계로 [에일러론]과 [러더]로 가볍게 조종 후 즉각적인 반응 상태를 살펴야 합니다.


점검 후 '정지' 구호와 함께 5초 정지 상태를 유지합니다.



② 이상이 없으면 기체를 [A지점]으로 옮깁니다. '정지'와 함께 5초 정지 상태를 유지합니다.



③ 구호와 함께 해당 호버링 동작을 실시합니다. 각 '정지' 구호와 함께 5초 정지 상태를 유지합니다.



④ 기체를 [E지점]으로 옮긴 후 5초 간 정지합니다. 다시 원래의 [A지점(호버링)] 위치로 돌아와 '정지'와 함께 5초 정지 상태를 유지합니다.



⑤ [D → B] 또는 [B → D]의 지점으로 조종자가 바라봤을 때 삼각형을 그리며 기체를 이동시켜야 합니다. 이 때 [A지점]이 꼭지점이 됩니다.

여기서는 [D]를 시작지점으로 합니다. 각 '정지' 구호와 함께 5초 정지 상태를 유지합니다.


이어지는 내용은 다음 포스팅(http://zisiknamu.tistory.com/49)에서 계속 됩니다.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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